동탄아재의 상상놀이터



동탄 가족끼리 야외 활동으로 반석산 근린공원 둘레길 산책하기


동탄 신도시에 위치한 반석산 근린공원은 구릉에 가까운 낮은 산으로 동탄시민들과 주변 오산등지에서 등산 및 산책을 위해 많이 찾는 산 입니다.


반석산 둘레길(에코벨트)은 총 3.7km 의 길이로 쉬며 걸으면 대략 1시간 40~50분 정도면 돌아볼 수 있는 트레킹 코스로 가족과 연인과 아이들과 함께 산책하기 좋은 곳 입니다.



 


홍사용 문학관과 동탄복합문화센터 뒤로 이어진 반석산 둘레길은 접근이 용이해 쉽게 트레킹 및 가벼운 등산을 즐길 수 있습니다.






쉼터가 있는 무장애 길, 노약자, 임신부, 유모차 이용이 가능한 친환경 소재인 황토 마사토로 만들어진 반석산 둘레길 한번 다녀와 보시면 다음에 또 찾게 되는 곳 입니다.

(그렇다고 유모차가지고 가시면 많이 힘들어요....설명은 그렇게 되어있는데, 중도 포기...ㅜㅜ)







지금은 겨울이라 볼 수 없지만 봄, 여름, 가을까지는 둘레길 산책로 주변으로 아이들 교육에 유용한 식물과 곤충들이 많아 숲 해설가 분들이 숲 해설하는걸 종종 볼 수 도 있습니다.





정상을 향해 걷다보면 잠시 아무생각없이 주변 산새소리와 풀벌레 소리에 푹 빠져들어 여유를 느끼게 되고, 어느새 정상에서 둘레길을 돌아 내려오며, 주변 풍경을 보게 되고, 나 자신도 뒤돌아 보는 시간을 갖게 되네요.

여유없이 살다보니 주변을 돌아볼 시간도 없었다는걸 새삼 느끼는 힐링타임!



(반석산 둘레길 아침설경)


동탄에 살면서 이렇게 가까운 곳에 이렇게 멋지고 아름다운 산책로가 있다는거 모르셨죠?


한번씩 시간 내서 걸어 보시면 좋으실꺼에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

1 2 3 4 5 6 7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