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아재의 상상놀이터

요즘같이 장사하기 힘들고 어려운 시기도 없었습니다.

지금까지 겪어보지 못했던 바이러스로 인한 경제침제와 사회적거리두기로 소상공인들이 운영하는 도시 골목 가게들은 하나 둘 문을 닫는 가게들과 적자운영으로 빚을 지는 자영업자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루빨리 이 사태가 지나가고 정상적인 생활을 하는 날이 돌아와야 지금까지의 고통을 조금이나마 회복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렇게 어려운 시기에는 손님 한 분 한 분이 소중하고 오천 원, 만 원이 정말 아쉬울 때입니다.

얼마 전 한 매장에서 발생한 실제 사례입니다.

 

 "손님도 별로 없지만 매출이 한 푼이라도 생기면 그 돈이 입금되기를 목이 빠져라 기다리게 되는 요즘, 3일 전 매출 5만 5천 원 중 7,000원이 누락되고 48,000원 만 들어왔습니다."

 

 

 

카드매출누라(미입금) 발생

 

장사가 평상시 같았다면 당연히 모르고 지나갔을 테지만 1,000원도 아쉬운 이때 누락이라니, 일반적으로 장사하는 소상공인 자영업자 대부분은 '카드매출누락' 이라는 단어 자체를 모르고 실제 카드매출과 관련된 누락 유형은 우리가 알지 못하는 유형까지 다양하고 많습니다.

 

 

 

 

 

 

 

 

 

위 사례의 가게는 실제 암사종합시장에서 가게를 운영하시는 사장님의 실제 경험담을 이야기한 내용입니다.

 

만약 저 사장님께서 더체크 앱을 설치하지 않으셨다면 어떤 카드의 결제 금액이 누락인지 언제 입금이 될 예정인지 등 아무런 정보도 확인할 수 없어 카드사에서 주는 대로 받으셨겠지만 다행히 1개월 전 시장 상인회에서 더체크 앱을 추천해 많은 사장님들이 스마트폰에 정산 앱을 설치하셨습니다.

 

실제 카드매출조회, 정산, 누락 확인이 1초 만에 가능한 더체크를 설치하고 많은 도움이 되셨다는 사장님들의 인터뷰를 통해서도 알 수 있듯이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더체크'를 아세요? [신용카드 매출 정산 누락 1초 확인]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