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업무

'더체크'를 아세요? [신용카드 매출 정산 누락 1초 확인]

by 마케팅요리사 2019. 11. 7.
반응형

더체크 1초 정산 앱

 

 

 

 

 

더체크는 700만 중소상공인들의 카드 매출을 단 1초 만에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새로운 카드 정산 애플리케이션(APP)입니다.

 

얼마 전 이 앱에 대한 설명을 듣고 눈이 번쩍 뜨인 적이 있는데, 그 내용은 카드사들이 소상공인들의 누락된 매출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다는 것이었습니다.

 

 

 

"카드 매출 누락" 유형

우리가 상상할 수 없었던 일반 사업장의 다양한 카드매출누락은 포스(POS) 기기나 단말기에서 확인할 수 없었던 내용들입니다.

예를 들어 고의 승인 취소 및 횡령, 결제 취소, 승인 거절  등 다양한 유형의 누락건들이 있습니다.

 

 

- 포인트 수수료를 떼이고 미입금
- 카드사 중복 결제 오류 미입금
- 카드 승인 미매입 누락
- 카드사 전산 오류 망상 취소 
- 이 외 결제 취소 등의 횡령 사례

 

이렇게 누락되는 카드사의 매출 미입금 금액이 연간 1조 규모라고 하는데 정말 놀랐습니다.

여기저기 근거 자료를 찾아봤지만 정확한 보도자료를 찾지는 못했습니다.

다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다양한 사례를 통해 짐작을 해 보면 2019년 1월 24일 쿠키뉴스에는 '명품 매장 직원 잠적, 4억 8000만 원 매출 취소처리... 행방 추적'이라는 제목으로 뉴스 기사를 봤습니다.

이런 비슷한 사례의 다양한 뉴스가 온라인상에 넓리 퍼져 있는 점으로 미루어 봤을 때 1조 규모의 신용카드 매출 누락이 진실이 아닐까 하는 조심스럽게 짐작해 봅니다.

 

 

 

더체크는 무엇인가?

더체크는 오랜 기간 축적된 노하우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기획과 개발로 POS 및 기존 정산 회사의 데이터상 확인할 수 없었던 매출 현황, 미 입금정산, 일일정산, 월정산, 연정산 등을 모바일에서 쉽고 빠르게 1초 만에 확인할 수 있는 정산 앱(App)입니다.

 

 

 

기존에 정산을 하실 때는 포스(POS)가 있는 곳에서 영수증과 일일이 맞추면서 교차 정산을 하셨을 겁니다.

또는 매장 마감 후 테이블에 앉아서 정산을 하기도 하죠.

이도 아니면 정산하는 게 매우 힘들기에 매출 정산 자체를 포기하기도 합니다.

 

 

 

700만 온. 오프라인. 중소상공인 사업주는 다양한 판매 방식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고 있고, 물품을 판매할 수 있는 경로는 많아졌지만, 상품 판매 후 각 경로별로 판매대금의 입금 일자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사실상 매출 정산을 포기하거나 별도의 직원을 채용하여 정산을 할 수밖에 없는 상황도 발생을 합니다.

 

소상공인진흥공단

 

 

 

 

카드 매출 대금 정산이 어려운 이유

카드사의 매출 입금 주기는 매출액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평균 2~3일이지만 영업 마감이 00시 이후 새벽인 경우 하루가 늘어납니다.

여기에 월요일 00시 01분부터 24시 00까지의 매출 대금은 2일이 지난 '목요일' 입금이지만 가게 마감 시간이 12시간 지난 새벽이라면 화요일 매출로 들어가기 때문에 '금요일'날 입금되게 됩니다.

이 얘기는 월요일 매출 대금이 화요일 매출 대금과 함께 입금이 되어 정산을 맞추기 어려운 부분 중 하나의 예입니다.

 

 

 

 

입금 대금 정산이 더 어려운 이유

온라인 전자상거래 즉,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업장의 경우 매출을 늘리기 위해 다양한 오픈마켓과 소셜커머스 등을 이용하게 되는데, 예를 들어 지마켓의 경우 입금주기가 2일 ~ 30일, 옥션은 2일 ~ 66일, 쿠팡은 70%는 20일 ~ 26일 나머지 30%는 30일 ~ 31일 위메프는 34일 ~ 64일, 스마트 스토어 입금 주기는 그나마 빠른 3일 ~ 8일입니다.

이렇게 플랫폼마다 대금 정산 주기가 다 틀리기 때문에 판매가 많을수록 정산은 더 어려워집니다.

 

오프라인 매장의 경우 일반적으로 카드사들의 입금주기가 동일하기 때문에 그나마 수월하지만 배달앱을 이용하는 경우 온라인 전자상거래 사업자와 비슷해지는데, 배달의 민족은 4일, 요기요와 배달통은 15일입니다.

 

 

 

 

 

더체크일 수밖에 없는 이유

최근 출시된 카드 정산 앱이 여러 개 있지만 뭔가 하나씩 빠져서 중소상공인들이 이용하면서 불편함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정산 앱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소통을 하는 카페의 글을 보면 불만의 목소리가 많습니다.

 

이유는 다양하겠지만 정산이 정확하지 않다거나 마감시간을 지정할 수 없는 등 꼭 필요한 기능이 빠져있다는 내용들입니다.

 

더체크는 당일 매출과 입금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고, 어제 매출 집계, 오늘 입금 예정액, 미입금 건수와 금액, 오늘 날짜의 입금 대기 금액까지 한 화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기존 포스(POS)와 정산 솔루션에서 확인이 어려운 카드사별 승인 내역과 입금 예정 내역 카드사 수수료, 입금 주기 등 카드사별 실입금 내역 확인도 가능합니다.

 

포스(POS) 기기에서는 확인이 안 되는 전화승인 취소(카드사에 전화해 승인 취소)한 내역까지 앱에서 한 번에 확인이 가능해 기존 사기나 횡령에 대한 문제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포스에서는 기존에 확인할 수 없었던 미입금 내역을 각 유형별로 확인이 가능하고 그에 따른 대처를 쉽게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미입금 누락 건의 상세 확인이 가능하고 날짜별 입금 대기 건을 확인할 수 있어 자금 지출에 대한 준비와 계획적이고 안정적인 가게 운영이 가능합니다.

종합분석을 통해 기간별 매출을 다양하게 분석해 사업장의 현황을 파악하고 무엇이 필요하고 어떤 부분에 집중해야 하는지 확인할 수 있어 소상공인의 사업장 성장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정말 많고 많은 기능이 TheCheck앱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정말 중요한 정보는 이런 신박한 기능의 앱을 사용하는데, 무료라는 겁니다.

이게 말이 될까요?

아마도 일정 기간 무료 아니야?

이런 생각을 하실 수도 있지만 제가 직접 들은 이야기로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군요!

 

그런데, 이 앱이 아직 출시 전이라는 사실....ㅡ.ㅡ"

아마도 올해 연말(2019년 12월)이나 내년 1~2월 경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모든 사업자 분들 이제 준비 하세요!

어떤 사람들이 이렇게 소상공인들을 위해 획기적인 앱을 만드는지 모르겠지만 출시가 되면 국내 카드정산 앱 시장에 파란을 일으킬 듯합니다.

 

 

YouTube 더체크TV

 

 

 

캐딜락 ct6와 아우디 a4 프로모션과 할인 장기렌트는 여기서

 

캐딜락 ct6와 아우디 a4 프로모션과 할인 장기렌트는 여기서

여러분 요즘 드라마 뭐 보세요 저는요 우리 송중기님 나오는 빈센조 너무 재밌지 않아요 그런데 그 드라마 빈센조 때문에 인기가 올라간 자동차 브랜드가 있습니다 바로 캐딜락입니다 사실 우

tabplaza.tistory.com

폭스바겐 투아렉 아우디Q7, BMWX5,벤틀리 벤테이가와 의 비교

 

폭스바겐 투아렉 아우디Q7, BMWX5,벤틀리 벤테이가와 의 비교

안녕하세요~! 자동차의 모든 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차량은 폭스바겐의 대표 차량인 투아랙입니다. 여타 고급suv와의 솔직한 리뷰식으로 글을 풀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

tabplaza.tistory.com

k8 풀체인지 그랜저 풀체인지 k8 그랜저 어떤차를 구매해야할까?

 

k8 풀체인지 그랜저 풀체인지 k8 그랜저 어떤차를 구매해야할까?

결론적을 먼저 말씀드리자면 그랜저 구매하신분들 후회하실필요없다 그렇게 봅니다. 가격표를 보니까 오랜만에 자동차구매 와 관련된 이야기를 좀 하려 합니다 다시 얘기해 저도 많이 피곤합

tabplaza.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