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

[박지성 국가대표은퇴]박지성 선수 국가대표 은퇴 기자회견과 지난추억

by 마케팅요리사 2011. 1. 31.
반응형

  # 박지성 선수 국가대표 은퇴 기자회견

 

 ▶ '한국축구의 자존심' 한국축구가 세계무대에 나갈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고 그 최선봉에 섰던 캡틴 박지성(30.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선수가 지난 2000년 4월 5일 라오스와 아시안컵 1차 예선을 통해 처음 A매치 데뷔전을 치르고 꼭 11년간 달았던 태극마크를 오늘 반납 했습니다. ㅜ.ㅜ

오늘 2011년 1월 31일 서울 신물로 축구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공식적으로 국가대표팀에서 은퇴한다는 발표를 했습니다. 

 ▶ 박지성 선수는 아시안컵 준결승전을 통해 A매치 100경기를 채우고 '센추리클럽' 가입의 영광을 맛고 대표팀을 떠나게 됐네요~

 대표팀 은퇴 기자회견 동영상
 

  # 캡틴 박지성 그는 누구인가?

 

 박지성 선수 학력

- 산남 초등학교
- 세류 초등학교
- 안용 중학교
- 수원공업고등학교
- 명지대학교 체육학 학사
- 명지대학교 대학원 체육학
 캡틴 박지성 프로필  캡틴 박지성 학력
 

 

 경력사항   수상내역

 



  # 박지성 선수는 이미 성장 가능성이 있었다.

 

 

 박지성 선수가 차범근 축구상 수상한 1993년 제 5회 차범근 축구상시상  세류 초등학교 시절 대회때 박지성 선수모습 우측 두번째

  # 축구선수로써의 선택

 

 박지성 선수는 2000년 국가대표 첫 발탁 후 그 해 6월 일본 교토퍼플상가 FC에 입단을 하며, 프로 생활을 시작 한다.
 국가대표 축구선수로써 일본 2부리그 행은 과감한 선택이였지 않았나 생각해 봅니다. 

  # 박지성 2002년 월드컵 국가대표 발탁과 히딩크의 만남!

 

 

▶ 현재 터키의 국가대표 감독을 맡고 있는 거스 히딩크 2002년 당시 한국 국가대표팀 감독
 ▶박지성 선수는 실력도 있었지만 그의 실력을 알아봐 주던 히딩크라는 명장이 있었기에 빛나지 않았을까요?
 2002년 당시 월드컵 전 대표선발 당시만 하더라도 우리나라 축구협회 관계자들은 기존의 국가대표 선수들을 객관적으로 판단을 못했지만 '거스 히딩크' 국가대표 감독만은 객관적 평가를 했습니다.
우리나라 선수들이 부족했던건 기술이 아니라 체력이고 조직력이라고 말입니다.
그렇게 해서 선발된 국가대표 선수들은 그 때까지만 해도 우리가 모르던 몇몇 선수들이 눈에 들어오게 되었죠...그 중 한 선수가 박지성 선수였고, 이렇게 숨겨진 진주를 발굴해 대성할 수 있도록 이끌어준 사람이 바로 히딩크 감독이 아니였나 감히 생각 해 봅니다. 
 

 

 ▶ 그렇게 우리에게 4강 신화를 안겨주고 떠난 히딩크 감독은 혼자서 떠나지 않고 고국 네덜란드 프로리그로 박지성과 이영표를 불러 드려 드디어 우리나라 선수들에게 유럽 빅리거로 성장하기 위한 교두보가 마련되는 계기를 만들어 줍니다.

 ▶ 정말 죽을때까지 잊지못할 감동을 주고 캡틴 박지성을 있게 만든 시작은 이때 부터가 아니였을까요?
2002년 월드컵 박지성골 장면
 

  # 박지성 유럽으로의 진출 그리고~!

 

 

 

 


박지성 선수는 히딩크 감독과 네덜란드 아인트 호벤으로가서 이영표 선수와 함께 몇시즌을 보냅니다....
이 때 무릎부상으로 한동안 결장을 하고 슬럼프를 겪으며 다시한번 일어서기 까지 오랜시간 힘들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다시 일어선 캡틴 박지성 선수는 아인트호벤 홈팬들이 노래까지 만들어주며 환호하는 대단한 선수가 됩니다....
^^ 정말 감동이였죠....^^
 


  # 박지성 빅리거 되다.!

 박지성 선수는 2000~2003년 까지 교토 퍼블상가 > 2003~2005년 PSV 에인트호번 > 그리고 2005년 부터 현재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에서 뛰고 있습니다.
 

 

 



박지성 선수의 활약은 이때부터 시작이였습니다.
축구선수들의 로망, 꿈인 프리미어 리거가 된 것이죠....그렇다고 벤치신세의 그저 그런 선수가 아닌 감독 선수, 펜들이 인정한 진정한 프리미어리거 말입니다....
 


                               맨체스터에서 박지성과 가장 친하다는 두 친구(좌측 테베즈, 우측 에브라)
 박지성 골모음NO.1탄

 

 

                                                            세계적인 선수들과 어깨를 나란히 한 캡틴 박지성..^^
 

 박지성 골모음NO.2

  #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캡틴 박지성~!

 오늘 공식적인 기자회견을 갖고 국가대표은퇴를 선언한 박지성은 앞으로 영국 프로리그(프리미어리그)에만 전념할 것이라고 밝힌바 있습니다.
우리는 앞으로 국가대표 경기 A매치 에서 박선수를 못보는 아쉬움은 있겠지만 박지성 선수의 뒤를 이을 빅리거를 기대할 수 있을꺼 같습니다.
박지성 선수가 지목했다는 손흥민 선수, 김보경 선수 외에도 이번 아시안컵에서 득점왕의 영광을 거머쥔 구자철 선수 그리고 성장 가능성이 큰 지동원 선수, 윤빛가람 선수 등 차세대 제 2의 캡틴이 되길 기대합니다.
 

 

 

 


 


앞으로 박지성 선수의 더 큰 활약을 기대 해 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