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Issue/스포츠&연예

브라질월드컵 유럽플레이오프 1차전 경기결과

by 마케팅요리사 2013. 11. 18.
반응형




브라질월드컵유럽플레이오프 1차전경기결과● 2014년 브라질월드컵 본선진출을 향한 유럽플레이오프 1차전 경기결과

2013년 11월 16일 유럽에서는 브라질월드컵 본선티켓 4장을 놓고 유럽지역예선 각조 2위팀들의 플레이오프 경기가 벌어졌습니다.

아이슬란드VS크로아티아
포르투갈VS스웨덴
우크라이나VS프랑스
그리스VS루마니아

예선 각조 2위라고는 하지만 본선지출을 한다고 해도 무방한 대여섯나라들의 마지막 승부가 시작된거죠?
이날 경기의 최대관심은 호날두의 포르투갈과 즐라탄의 스웨덴과의 경기였습니다.
결과를 말씀드리면 포르투갈이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헤딩골라 즐라탄의 스웨덴을 안방에서 1:0으로 승리하며 1차전을 마쳤습니다.
경기결과


 ● 아이슬란드VS크로아티아 유럽플레이오프 1차전 경기 결과

16일 새벽 아이슬란드VS크로아티아의 경기는 아이슬란드의 홈인 '레이캬비크'에서 열렸습니다. 인구 30만명 정도의 축구 변방인 아이슬란드는 크로아티아에게 패할 것이라는 모두의 예상을 깨고 홈에서 0:0을 기록하며 1차전을 마쳤습니다. 



아이슬란드와 크로아티아는 전반을 0:0으로 마치고 후반들어서자마자 아이슬란드 선수 '스쿨라손'이 반칙으로 퇴장을 당하며 10명이 경기를 해야하는 위기를 맞았지만 '할도르손'의 선방으로 연속된 위기를 막아내고 결국 크로아티아에게 승리를 내어주지 않았습니다.
아이슬란드와 크로아티아는 이달 20일 새벽 크로아티아에서 플레이오프 2차전을 치루게되고 2차전에서 승리하는 팀이 브라질 월드컵 본선에 진출하게 됩니다. 


 


 ● 포르투갈VS스웨덴 유럽플레이오프 1차전 경기 결과

16일 새벽 유럽플레이오프 최고의 빅매치 포르투갈VS스웨덴의 경기가 포르투갈의 '리스본'의 '에스타디우 두 리스보아 에 벤피카'에서 열렸습니다. 호날두와 즐라탄을 대표로 하는 두팀간의 경기에서는 호날두의 결승골로 포르투갈이 스웨덴을 1:0으로 승리하며, 1차전을 마감했습니다.

0:0의 균형을 유지하던 두팀은 후반 37분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결승 헤딩골로 균형이 무너지며 포르투갈이 1차전 승리를 차지하며 경기를 마감했습니다.
이로써 포르투갈은 2차전 스웨덴 원정에서 무승부를 기록하더라도 브라질 월드컵 본선행 티켓을 거머쥘 수 있는 유리한 입장이 되었고 1차전 패배를 한 스웨덴은 홈에서 포르투갈을 2점차로 승리해야 월드컵 본선에 진출한다는 부담을 갖게 되었습니다.

 ● 우크라이나VS프랑스 유럽플레이오프 1차전 경기 결과

프랑스는 우크라이나와의 유럽지역 월드컵 플레이오프 1차전 원정경기에서 2골을 내주며 우크라이나에게 패하며 홈에서의 2차전에 크나큰 부담을 갖게 되었습니다.



16일 새벽 열리 우크라이나와 프랑스의 브라질 월드컵 유럽지역 플레이오프 1차전에서 프랑스는 후반 16분 '조줄리아'에게 선제골을 내 주고 후반 37분 '야르몰렌코'에게 추가골까지 내 주며 2:0으로 우크라이나에게 패했습니다.
이로써 프랑스는 월드컵 본선진출을 위해서 21일 프랑스 홈'스터드'에서 열리는 2차전에서 3골차 이상으로 승리해야만 월드컵 본선행 티켓을 거머쥘 수 있지만 만약 2골차 이상으로 우크라이나를 이기더라도 3:1 또는 4:2로 이기게 된다면 원정골 가중치 규정에 따라 월드컵 진출은 우크라이나 몫이 됩니다.

 ● 그리스VS루마니아 유럽플레이오프 1차전 경기 결과

그리스가 루마니아를 3:1로 꺾고 브라질 월드컵 본선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했습니다.



그리스는 16일 새벽 '아테네'에서 벌어진 2014년 브라질 월드컵 유럽지역 플레이오프 1차전 홈경기에서 전반 14분 '미트로글로우'의 선제골로 앞서가며 루마니아를 몰아붙였습니다.
그러나 5분뒤 루마니아의 '스탄추'의 동점골로 균형을 맞추는듯 했지만 곧바로 '살핑디스'의 추가골로 2:1 상황이 되며 그리스는 루마니아의 추격의 실마리를 잘라버렸습니다.
이후 후반들어 후반 15분 '미트로글로우'의 쐐기골로 3:1로 루마니아를 물리치며 본선의 희망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리스는 이로써 루마니아 원정에서 2점차 이상으로 지지만 않는다면 블라질 월드컵 본선티켓을 거머쥐게 되었습니다.

● '2014년 브라질월드컵 본선진출을 향한 유럽플레이오프 1차전 경기결과' 포스팅 후기

2013년 11월 15일 벌어진 대한민국VS스위스 경기가 있었습니다.

유럽플레이오프 경기야 그냥 재미로 볼 수 있지만 우리나라 평가전은 재미를 떠나 승부욕을 자극하는 경기 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우리나라의 2:1 승리로 끝난 이날 경기가 대한민국의 월드컵 본선의 희망으로 보여져 기분이 좋았습니다.
내일있을 러시아와의 평가전에서도 우리나라의 승리를 기원하며 응원하겠습니다.
여러분께서도 같이 응원해 주세요!
대한민국 파이팅! 축구 국가대표 파이티! ^^

 

└ 한국vs러시아 축구A매치 평가전 선발라인업 포스팅 보러가기 

 

 


└ 2014 브라질 월드컵 유럽플레이오프 1차전 경기결과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꾹 한번 눌러주시고 이웃추가는 매너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