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스포츠&연예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평가전 일정 내년(2014년) 1월 멕시코/에콰도르와 평가전

by 마케팅요리사 2013. 11. 15.
반응형



한국축구국가대표팀평가전일정 한국축구 국가대표팀 평가전 일정 내년 1월 멕시코/에콰도르와 평가전 준비

2014년 11월 15일 금요일 오늘 한국vs스위스 A매치 평가전 경기가 상암월드컵 경기장에서 벌어집니다. 오늘경기와 19일 아랍에미리트에서 벌어지는 러시아전은 유럽팀들의 전력을 분석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대표팀 코칭스텝과 대표팀 선수 모두가 최선을 다해 좋은 경기를 펼쳐주길 기대합니다. 우리나라 축구 대표팀은 이 두경기가 끝나면 올해 A매치 경기는 거의 소화했다고 보고 내년 1월에 있을 전지훈련과 남미의 강호 멕시코와 에콰도르와의 평가전을 준비한다고 합니다.



(이미지:FIFA.COM)

어제 멕시코가 브라질 월드컵 대륙간 플레이오프 1차전에서 뉴질랜드를 5:1로 대파했다는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그 멕시코와 우리나라가 내년 1월 미국 '샌안토니오 알라모 돔'에서 경기를 펼친다고 합니다.
(미국현지언론보도)



 ● 남미의 강호 멕시코/코스타리카와 평가전

멕시코는 이번 브라질 월드컵 지역예선에서 코스타리카와 온두라스에 밀려 4위를 차지했을 만큼 예선에서 부진한 성적을 보였지만 월드컵 본선에서 만큼은 유독 강한 인상을 보여준 북중미의 강호 입니다.

1994년 미국 월드컵때부터 2010년 남아공 월드컵때까지 5회연속 월드컵본선무대를 밟았고 5회연속 16강에 진출한 강팀입니다.
홍명보호의 내년 1월 미국 과 브라질 전지훈련은 남미팀들과의 경기를 분석하는 좋은기회로 그 상대를 멕시코와 에콰도르로 선택한것입니다.
이로써 11월 스위스, 러시아전이 유럽팀을 상대하기위한 전술을 짜는 시기라면 내년 1월은 남미팀들을 상대로 전술을 펼칠 수 있는 좋은 기회 입니다.


한편 코스타리카는 이번 월드컵 지역예선(북중미/카리브해지역)에서 미국에 이어 2위를 차지해 월드컵 본선행 티켓을 9번째로 확정지은 팀입니다. 예선 최종성적은 미국에이어 5승 3무 2패 승점 18점으로 예선을 통과 했습니다.

이에반해 멕시코는 2승 5무 3패 승점 11점으로 온두라스에게도 밀려 4위로 대륙간 플레이오프까지 치루게 된것입니다.

어찌되었든 내년 평가전은 준비기간이 있으니 홍명보 감독을 믿고 기다려야 하고 당장 오늘과 19일 있을 스위스와 러시아전이 기대가 됩니다.



└ 2014 브라질 월드컵 유럽플레이오프 1차전 경기결과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꾹 한번 눌러주시고 이웃추가는 매너 입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