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인 비즈니스/온라인 마케팅

마케팅 기획 용어, 단어 따라잡기 1

by 마케팅요리사 2020. 9. 4.
반응형

마케팅과 기획관련 용어(단어)를 생각나는대로 알아보자!

 

 

 

캠페인 서머리(Campaign Summary)

 : 캠페인 요약, 어떤 목적을 위해 조직적이고 지속적인 활동 요약 

 


프로파일(Profile)

 : 어떤 기술이나, 서비스, 종목 등의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적용가능한 형태로 모은 기본적인 표준 집합이며, 프로파일의 예로 응용 프로파일은 각 기본 표준집합에 의해 만들어진 응용, 표현, 세션 계층들을 명시해 놓고 있다.

 


댑스(Depth) [깊이, 심도]

 : 마케팅 적으로 볼 때 예를 들어 "뎁스 변경 시 집행 가능여부 및 단가 재확인이 필요합니다." 이런경우 이렇게 이해하면 될 듯. "A에서 가, 나로 넘어가는 방식을 A에서 다, 라로 넘어가는 방식으로 변경 했을 때 가능여부 및 단가 재확인 필요합니다."

 

 


KPI(Key Performance Indicator)[핵심성과지표]

 : KPI란 개인이나 조직, 단체, 서비스의 전략 또는 전략목표 달성에 대한 기여도가 높은 다양한 요소의 성과를 측정하는 지표이다.


가. 전략목표 달성 관련 지표 : 조직의 전략목표 달성에 기여할 수 있어야 하며, 운영적 요소의 달성에 기여하는 전략목표에 직접적이지 않은 것들은 과감하게 제거하는 것이 좋다.


나. 조직 성공에 중요한 지표 : 조직의 전략목표 달성에 기여하는 요소들 중 필수적인 요소로 한정해야 한다..
다. 측정 할 수 있는 지표 : 측정할 수 없는 것은 지표가 될 수 없다. 

 

 

 

 

 



밸류에이션(Vaiuation)[기업가치평가]

 : 원래는 주식용어로 현재 기업의 가치를 판단해 적정 주가를 산정해 내는 기업의 가치평가 용어이다. 벨류에이션에 동원되는 지표에는 기업의 매출과 이익, 증자, 배당, 현금흐름, 대주주 성향 등 다양하게 평가된다. 그 중 "해당 기업의 한 주당 주식의 가격 총 발행 주식 수" 방식을 주로 이용하여 가치를 판단한다.
기업의 가차평가에는 기업의 과거 재무제표 및 경제적자료(수익, 지출)를 바탕으로 평가하는 절대적 가지 평가와 동종업종을 영위하는 기업들과 다른 기업의 가치를 상대적으로 비교하여 평가하는 상대적 가치 평가가 있다.


API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의 약자이다.
 : APP(앱) 개발을 위한 규칙으로 통상적으로 모바일 앱만 이야기하는 것은 아니며, 일반적인 프로그램의 기능을 다른 프로그램이 쓸 수 있게 정의한 규격을 이야기한다고 볼 수 있다.

이해를 돕기위해 우리 일상을 이야기 한다면 식당에서 음식을 주문한다고 가정할 때 종업원(API)이 손님(프로그램)에게 음식을 주문할 수 있는 메뉴판(명령 목록)을 전달하고 손님(프로그램)이 주문(명령)을 하면 요리사(응용프로그램)와 상호작용을 통해 요청된 음식(명령에 대한 값)을 전달하는 과정으로 설명할 수 있겠다.

API의 목적은 프로그램의 기능을 다른 프로그램이 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API유형
① Private API
회사 내에서 자체 제품과 서비스 개선을 위해 내부 연동을 위한 API.
② Public API
모두에게 공개되는 API로 예를 들면 공공데이터포털의 오픈API를 예로 들 수 있다.
③ Partner API
기업대 기업의 데이터 공유나 프로그램 공유를 목적으로 제공하는 API.

 

 

 



SDK(Software Development Kit) [ 소프트웨어 개발도구]
 : 프로그래머들을 위해서 제공하는 개발 도구들인데, 예를들면 IOS 응용프로그램을 개발하려면 IOS SDK 를 이용한다.
SDK 안에는 IDE(통합개발환경) 을 포함하는데, 이에는 여러 API, 디버깅, 문서 등 여러 도구가 들어가있다.

SDK 의 종류
안드로이드 SDK : 안드로이드용 앱 개발도구
JDK : 자바 개발자를 대상으로 오라클에서 제공하는 개발도구
Facebook SDK : 페이스북 개발도구
IOS SDK : 애플 iOS 개발도구
PhysX : NVIDIA에서 제공하는 물리 엔진 미들웨어 도구
TIZEN : 오픈 소스 모바일 운영 체제이다. 삼성전자, 리눅스 재단, 리모 , 인텔이 공동 개발한 소프트웨어 개발도구
Windows SDK : windows 앱 개발을 위한 SDK 제공
.NET Core SDK : 마이크로 소프트사에서 만든 SDK로 .NET Core 애플리케이션과 라이브러리를 만드는데 사용하는 개발도구
Source SDK : 소스 엔진 게임에서 콘텐츠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개발 도구 

 MAT(Mobile App Tracker) [모바일 앱 추적기]  

 

 

 

 

 

 


프론트엔드(Front-end) 개발자 

: “주로 브라우저에서 동작하는 JavaScript 개발을 하고 가끔은 HTML, CSS까지 해야하는 개발자” 임을 참고하고 읽으시길 바랍니다. 프론트엔드 개발자는 프론트엔드, 백엔드의 완전한 분리 구조를 지향하는 업무 스타일의 개발 방식으로써 프론트단의 비지니스 로직과 사용자 영역의 개발을 담당하는 사람이다. 

백 엔드(Back-end) 개발자 

: 백엔드 개발자는 기존 개발자라 불리는 스펙과 방식이 약간 다르다. 뷰단은 화면단이 아닌 api개발이 주가 된다. 프론트에서 전달된 데이터의 포맷이나 데이터베이스 입출력 및 다양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프로그래밍 코드로 구현하는 역할을 한다. 백엔드와 프론트엔드를 모두 다룰 줄 아는 개발자를 일컬어 풀 스택 개발자라고 한다.

ROI(Return on investment) : 투자 대비 수익률
ROAS(Return on ad spending) : 광고 대비 매출액

 

캐딜락 ct6와 아우디 a4 프로모션과 할인 장기렌트는 여기서

 

캐딜락 ct6와 아우디 a4 프로모션과 할인 장기렌트는 여기서

여러분 요즘 드라마 뭐 보세요 저는요 우리 송중기님 나오는 빈센조 너무 재밌지 않아요 그런데 그 드라마 빈센조 때문에 인기가 올라간 자동차 브랜드가 있습니다 바로 캐딜락입니다 사실 우

tabplaza.tistory.com

 

폭스바겐 투아렉 아우디Q7, BMWX5,벤틀리 벤테이가와 의 비교

 

폭스바겐 투아렉 아우디Q7, BMWX5,벤틀리 벤테이가와 의 비교

안녕하세요~! 자동차의 모든 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차량은 폭스바겐의 대표 차량인 투아랙입니다. 여타 고급suv와의 솔직한 리뷰식으로 글을 풀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

tabplaza.tistory.com

 

k8 풀체인지 그랜저 풀체인지 k8 그랜저 어떤차를 구매해야할까?

 

k8 풀체인지 그랜저 풀체인지 k8 그랜저 어떤차를 구매해야할까?

결론적을 먼저 말씀드리자면 그랜저 구매하신분들 후회하실필요없다 그렇게 봅니다. 가격표를 보니까 오랜만에 자동차구매 와 관련된 이야기를 좀 하려 합니다 다시 얘기해 저도 많이 피곤합

tabplaza.tistory.com

 

반응형

댓글